안녕하세요. TEDxMyeongDong 라이센시 최웅식입니다.

이번에 미국에서 열리는 TED2011(TEDActive2011)에서는 각 지역별 TEDx 행사들이 서로 소개하는 전시회 같은 공간을 구성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각 지역별로 행사에 대해서 다른 나라 TEDx 행사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TEDx는 ‘가치있는 지식을 널리 퍼뜨리자’라는 공통된 취지 하에 행해지고 있는 글로벌 캠페인이기 때문에 다른 나라 TEDx 행사들은 어떤 형태로 행사를 치르고 있는지 그리고 그들이 생각하는 TEDx는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TEDxMyeongDong은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할 TEDxMyeongDong 소개 영상을 제작해보았습니다. TEDxMyeongDong 소개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2009년 8월 5일에 우리나라 최초로 시작한 TEDx 행사인 TEDxMyeongDong의 시작 그리고 그동안 경험했던 우리나라 최초 TEDxYouth 행사인 TEDxYouthSeoul과 TEDxChange 특집 행사들을 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TEDxMyeongDong만의 정체성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TEDxMyeongDong은 커뮤니티에서 발로했기 때문에 그 자체가 정체성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TEDx는 Keynote User Group의 ‘Visualize Your Idea’ 정신을 펼치기 위한 하나의 행사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도 TEDx 행사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각각 TEDx만의 차별화 포인트를 찾는 것이 중요한 시점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TEDxMyeongDong은 태생이 분명하기에 그것이 지금의 TEDxMyeongDong이 지속성을 가지고 나아갈 수 있게 하는 발판이 되고 있습니다.

TEDx 행사를 시작해보고자 하는 마음을 먹으셨다면, TEDx 행사가 단순히 일회적인 행사로 끝나지 않고 그 지역의 커뮤니티들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넣는 발판이 되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기획하시는 것이 TEDx 행사 존재 가치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그럼, 이번에 제작된 TEDxMyeongDong 소개 영상을 감상하는데 잠깐 시간을 투자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