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EDxMyeongDong입니다.

이번주에는 여러분에게 TED에서 공식적으로 주최하는 컨퍼런스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우리가 열광하고 영감을 받는 TEDTalks은 TED의 공식 컨퍼런스에서 이야기된 강의들을 녹화해서 공유하는 것입니다. TED는 자체적으로 연사 발굴팀이 따로 있어서 전 세계에 놀라운 생각을 가진 분들을 꾸준히 검색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그 중에 공식 TED 컨퍼런스에 나올 연사분들을 선정하는 것이죠.

TED는 매년 정기적으로 2~3회정도의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첫번째, TED 컨퍼런스입니다.

TED 컨퍼런스는 TED의 발생지인 캘리포니아에서 개최되는 컨퍼런스로 예전에는 몬트레이에서 주로 하다가 최근에는 롱비치로 옮겨서 몇 차례 개최해왔습니다.  TED2010 컨퍼런스는 롱비치에서 개최되었었죠.

TEDActive?

TED는 TED컨퍼런스와 연계되어 TEDActive라는 행사를 진행해왔습니다. TEDActive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TED를 좋아하여 자신의 열정을 쏟는 오픈 번역 프로젝트 번역자들,TEDx 행사 운영자들,이전에 TED컨퍼런스에 연사로 섰었던 분들,TED의 후원사들을 비롯한 TED 활동가들이 모이는 자리입니다. TEDActive는 롱비치에서 2시간 가량 떨어진 휴양지로 유명한 팜스프링스에서 개최되고 TED컨퍼런스의 영상을 고화질 HD 스트리밍을 통해 시청하는 기회를 마련해줍니다. TEDxMyeongDong도 2010년 2월에 TEDActive2010에 초대받아서 참석하는 영광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거기서 수많은 TEDx 활동가들을 만나 워크샵도 하면서 서로의 경험담을 나누기도 했었죠.

TEDActive만의 매력은 무엇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롱비치에서 열리는 TED컨퍼런스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는데 있습니다. 마치 야구경기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장에서 보는 맛도 있지만, 집에서 고화질로 편안히 소파에서 즐기는 맛도 있기 마련이죠. TEDActive는 후자와 같은 행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이렇게 설명하기보다는 TED에서 만든 영상을 보시는 것이 빠를 것 같네요.

http://www.ted.com/pages/view/id/220

TEDActive는 TED컨퍼런스와 동일하게 3박4일 동안 개최되며, 행사 참가비는 3,750불이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TEDActive도 금방 매진되버린답니다.

두번째, TED Global입니다.

TED Global은 매년 여름에 영국 옥스퍼드에서 개최되는 TED 공식 컨퍼런스입니다. 올해에도 영국 옥스퍼드에서 개최되었고 그 행사 영상이 속속들이 TED.com을 통해 소개되고 있습니다. TED Global에 소개되었던 영상 중에 제가 가장 흥미있었던 우리 뇌과학의 발전을 통한 앞으로의 미래를 볼 수 있는 “텐 리: 뇌파를 읽는 헤드셋”을 추천합니다.

세번째, TED Salon입니다.

TED Salon 행사는 정기적으로 때론 비정기적으로 개최되며, TED 컨퍼런스는 모든 학문 분야들의 교류를 꾀하는 반면에, TED Salon은 특정 분야 하나에 포커스되는 식으로 개최되어져 왔습니다. 2009년 영국 런던에서 있었던 TED Salon의 경우는 Designing Awareness라는 주제로 개최되기도 했었답니다.

네번째, TED+ 나라이름 혹은 대륙이름입니다.

이 컨퍼런스 역시도 불특정하게 개최되는 행사로 TED+나라이름 혹은 대륙이름으로 지정됩니다. TEDIndia가 대표적인 경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섯번째, TEDWomen입니다.

TED는 올해 TEDWomen 컨퍼런스를 발표했습니다. TEDWomen은 여성들이 어떻게 미래에 영향을 줄 수 있을지에 대해서 이야기되는 자리입니다. 무엇보다도 미래에는 여성들의 에너지가 더욱 커질 전망이기에 TEDWomen 컨퍼런스에 대한 기대도 몹시 큽니다.

이상이 TED에서 주최하는 TED 컨퍼런스들이었습니다. TED는 이 밖에도 다른 컨퍼런스들과 콘텐츠 제휴를 하여 TED.com에 소개하기도 합니다. 이 내용은 다음 포스팅을 통해 이야기하기로 하고 오늘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EDxMyeongDong